중앙부처 향우 공무원 간담회 개최

인사/동정

중앙부처 향우 공무원 간담회 개최

BestDaily 0 0

영주시, 중앙부처 향우 공무원 간담회 개최 - 최용석 기자

 

‘내고향 영주발전을 위해 다함께 한마음으로’

 

조만희  중앙부처.jpg.

영주시는 지난 11일 세종시에서 영주 출신 중앙부처 공무원들과 현안을 공유하고 영주 발전방안을 협의하는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에는 영주시에서 박남서 시장을 비롯한 국장급 간부 공무원 등 15명이 참석했고, 중앙부처에서는 기획재정부, 국토교통부, 산업통상자원부, 중소벤처기업부 등에서 20명이 참석해 영주발전을 함께 모색했다.

 

이 자리에서 박 시장은 △첨단베어링국가산업단지 입주기업 유치 △영주댐 준공에 따른 관광 인프라 구축 △국도28호선 대체우회도로(적동~상망) 건설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 방안 등을 설명하고 적극적인 관심을 요청했다.

 

박남서 시장은 “항상 고향을 마음에 품고 고향 발전을 위해 함께해 주시는 중앙부처 향우 공무원들에게 감사드린다”라며, “영주발전을 위한 국비 확보에 적극 힘을 모아달라”라고 당부했다.

 

영주 출신 중앙부처 모임 회장인 기획재정부 조만희 소득법인세정책관은 “간담회에 참석하신 중앙부처, 영주시청 공무원 모두가 고향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단합된 뜻깊은 간담회였다”면서 “앞으로 영주발전을 위해 영주 출신 중앙부처 공무원들이 솔선수범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영주시는 매 분기 향우 공무원들과 간담회를 개최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간담회를 통해 인적네트워크를 강화하고 영주시의 현안에 대해서도 공동으로 대응해 나가는 협력관계를 공고히 할 것임을 밝혔다.

 

한국민정일보 최용석 기자 

0 Comments
최근 많이 본 뉴스(BEST NEWS)
매월 소정의 신문 발전 기금을 후원하는 업체에 한하여, 지역 경제 활성화 정책의 하나로, 무료 광고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매월 소정의 신문 발전 기금을 후원하는 업체에 한하여, 지역 경제 활성화 정책의 하나로, 무료 광고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관광명소
경북관광지
경북관광100선
명산
계곡
문화유산
문화유산현황
국가지정문화재
도지정문화재
문화재자료
테마여행
추천여행
체험여행
견학
경북시티투어
여행정보
관광안내
스토리텔링
숙박
숙박지도